기사 메일전송
세종소방본부, ‘생명을 소생시킨 사람’이란 뜻의 하트 세이버(Heart Saver) 인증서 수여식 가져 - 소방공무원 9명, 시민 1명, 하트 세이버 인증서 수여했다
  • 기사등록 2019-07-05 10:03:46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켜 생명을 구한 시민과 소방공무원 등 10명에게 세종시 소방본부가 4일 하트 세이버 인증서를 수여했다.


세종시 소방본부가 4일 하트 세이버 인증서를 수여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세종시청)


하트 세이버(Heart Saver)란 ‘생명을 소생시킨 사람’이란 뜻으로 심정지 상태의 환자를 응급처치로 소생시킨 사람에게 수여하는 인증서로서 이번에 하트 세이버 인증서를 받은 시민은 부강면에서 발생한 심정지환자의 초기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여 환자 소생에 기여한 공이 인정됐다.


지난 1월 4일 부강면과 5월 6일 새롬동의 심정지 환자 발생 현장에 출동하여 병원에 도착하기 전에 자발순환회복이 가능하도록 심폐소생술을 실시한 소방공무원과 시민의 신속한 현장 처치가 한 생명을 소생시킬 수 있었다.


윤길영 대응 예방 과장은 “생사를 넘나드는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의 심폐소생술과 구급대원의 신속한 현장 처치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참석자들에게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05 10:03: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