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학생과 가족의 토요일 여가활동 프로그램 지원을 통하여 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 및 공감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장애 가족이 함께 하는 ‘우리 가족 놀이터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우리 가족 놀이터’는 특수교육대상 장애학생과 가족들이 다양한 여가활동과 문화 활동의 경험으로 가족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이 된다.
장애학생과 가족들은 29일 조치원읍에 위치한 메가박스에서 가족용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4’를 관람했다.
세종시교육청과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평소 영화 관람에 어려움을 겪었던 장애인 가족이 소외되지 않고 문화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영화관을 대관하여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세종시 관내 재학 중인 유치원 11가족, 초등 27가족, 중등 10가족 총 48가족, 174명이 참여하여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증진했다.
토이스토리를 관람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토이 스토리 영화를 함께 봐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한 영화관에서 가족들과 모두 함께 영화 관람을 하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