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학생과의 따뜻한 동행을 위한 교원들의 공감대 형성 위해 연수 운영 - 발달장애학생 행동 이해하기 연수 개최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발달장애학생의 행동 접근 한다
  • 기사등록 2019-06-26 10:34:42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세종시 종촌동 종촌 종합복지센터 2층 아람 센터에서 ‘발달장애 학생 행동 이해하기’연수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특수교사와 통합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일반교사들을 대상으로 「발달장애학생 행동 이해하기」연수를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24일 세종 아람센터에서 진행한 연수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연수는 지난 17일부터 27일까지의 기간 중 4회에 걸쳐 발달 장애아동의 행동지도에 대한 사례 공유로 장애아동을 지도하는 교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추진했다.


연수는 ▲응용 행동분석의 원리와 응용 ▲긍정훈육이라는 렌즈를 통해 아이의 행동 이해하기 ▲발달적 지양의 관점에서 인간행동 맥락성 성찰하기 ▲발달장애의 소아 정신과적 평가 및 행동치료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신명희 유 초등 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발달장애 학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성을 지닌 학생들의 생활지도를 진행하는 데 있어 여러 영역의 전문가들의 실제적인 경험과 이론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행동 중재에 대한 다양한 관점의 접근을 통해 발달 장애아동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생들이 원활하게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26 10:34: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