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숲 가꾸기 사업장 21개소 , 숲 가꾸기 사업 현장점검 - 전국 지자체·지방산림청 21개 사업장... 사업 품질 개선
  • 기사등록 2019-06-21 10:56:21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 산림청은 정부 혁신 추진의 하나로 지난 5월 전국 지자체와 지방산림청 숲 가꾸기 사업장 21개소를 현장 점검했다고 21일 밝혔다.


산림청이 숲 가꾸기 사업 현장점검을 시행했다.(사진-산림청)

산림청이 정부 혁신 추진의 하나로 지난 5월 전국 지자체와 지방산림청 숲 가꾸기 사업장 21개소를 현장 점검했다.(사진-산림청)

산림청은 ▲현장점검 매뉴얼을 활용한 사업장 관리, ▲계획 단계에서의 산주 협의 등 지역 공감대 형성, ▲설계·감리 기술자의 현장조사 및 사업장 관리 실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담당 공무원의 관리능력과 설계·감리 기술자의 현장 역량을 높이고, 현장 중심의 사업품질 관리 강화로 숲 가꾸기 사업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 결과 임업 기계장비, 바이오 매스수집단 연계 활용 등 숲 가꾸기 산물에 대한 적극적인 수집으로 부산물 활용도 제고 및 목적 수종의 생육 환경 개선 등이 이루어졌음을 확인했다.


산림청은 설계·감리 기술자의 역할이 증가한 만큼 현실적으로 반영되지 못한 용역비 단가에 대해서도 현장 의견 수렴 및 모니터링 등을 통해 개선해나갈 방침이다.


한 창술 산림자원 과장은 “정례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건강하고 가치 있는 숲이 조성되어 미세먼지를 저감 하고 산림경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21 10:56: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