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고교 평준화 학생 배정 개선방안 정책연구' 공청회 개최 한다 - 24일 세종교육원 대강의실(1차), 27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2차) 예정
  • 기사등록 2019-06-20 11:25:42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세종시 고교평준화 학생 배정 개선방안 마련’공청회를 개최한다. 


세종시교육청이‘세종시 고교평준화 학생 배정 개선방안 마련’공청회를 개최한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공청회는 시민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읍·면 지역은 오는 6월 24일(월) 오후 4시 (세종시 조치원읍 내창천로 48)에 세종교육원 대강의실에서 실시하고, 동 지역은 오는 6월 27일(목) 오후 7시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고교 체제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이번 정책연구는 지난 4월부터 공주대학교 김훈호 교수가 맡아 추진하고 있으며, 세종시의 2017학년도 평준화 도입 이후 고교 신설, 학생 수 증가 등 다양한 변화 요소를 고려한 합리적인 학생 배정방안을 마련할 목적으로 추진했다. 


지난 4월 30일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전문가 간담회, 문헌분석 및 현지조사, 학생·학부모·교원이 참여한 설문조사 등을 진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고교 학생 배정 방식을 마련하기 위해 읍·면 지역과 동 지역으로 나눠 2차례 공청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청회는 관내 학교 관리자, 학부모, 관련 단체, 시민 등 각계의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공주대학교 김훈호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연구내용 및 정책제안 발표,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정책연구의 결과는 2020학년도 평준화 고교 학생 배정방안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은 2회에 걸친 공청회를 통해 세종시의 특성을 반영하고, 합리적인 고교 학생 배정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듣고 토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 고등학교 평준화가 시행된 지 3년이 지나 그 사이 학교와 학생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교육여건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라며, “교육의 3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시한 정책연구 결과를 반영하여 현시점에 가장 적합한 고교 학생 배정 방법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20 11:25: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