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통상자원부 R&D 사업을 기획하고 전주기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프로그램 디렉터(PD) 7명 신규 채용한다. - 뿌리기술, 로봇, 섬유, 디자인, 스마트제조, 탄소․나노, 이차전지 등 7개 분야 PD 공개 채용
  • 기사등록 2019-06-11 09:11:5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뿌리기술, 로봇, 섬유, 디자인, 스마트제조, 탄소·나노, 이차전지 등 7개 분야의 프로그램 디렉터(이하 PD)를 신규 채용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뿌리기술, 로봇, 섬유, 디자인, 스마트제조, 탄소·나노, 이차전지 등 7개 분야의 프로그램 디렉터(이하 PD)를 신규 채용한다. [이미지-대전인터넷신문]


산업통상자원부는 「제조업 활력회복 및 혁신전략('18.12)」, 「산업기술R&D 투자전략('19.3)」 등 최근 정책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프로그램 디렉터(이하 PD)’ 분야를 일부 조정하고, PD 임기만료 등에 따라 PD 신규 채용에 나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디렉터(이하 PD)는 산업부 R&D 사업을 기획하고 과제수행 점검 및 성과 관리 등 산업부 R&D 전주기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민간전문가로 '09년 PD제도 도입에 따라 산업부 R&D 전담기관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소속으로 PD를 채용한 이후 지속 운영 중이다.


이번 신규채용 대상 PD 분야는 ▲뿌리기술(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접합, 열처리, 표면처리), ▲로봇(서비스로봇, 산업용로봇, 로봇지능기술, 로봇부품기술), ▲섬유(패션섬유, 기능성섬유, 의류·생활용 테크니컬섬유, 산업용섬유), ▲디자인(제품/시각/디지털/서비스, UI/UX, 디자인-산업간 융합), ▲스마트제조(스마트공장, 산업용 IOT, 주력산업용IT응용, 임베디드SW), ▲탄소․나노(탄소소재, 나노소재/소자/공정장비/에너지), ▲이차전지(이차전지소재·제조기술, 대용량 이차전지) 등 총 7개이다.

  

산업부는 지난 5월 PD분야 조정을 통해 미래 고성장 유망산업인 이차전지의 전략적 지원 강화를 위해 ‘이차전지 PD’를 신설하였고,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수립중인 「스마트제조 R&D 로드맵」에 따라 관련 대형 R&D 사업 기획・추진을 위해 기존 ‘산업융합 PD’는 ‘스마트제조 PD’로 변경하였다. 또한, ‘나노융합 PD’는 탄소 R&D정책 및 관련 신규 사업기획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탄소․나노PD’로 기능을 확대한 바 있다.

  

김현철 산업부 산업기술융합정책국장은 “PD는 전문성, 책임성을 기본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와 협업하는 코디네이팅 능력, R&D전략 및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기획력, 사업화를 위한 비즈니스 마인드와 경험 등을 갖춘 현장형 전문가로 채용할 것”이며, 이를 통해 “산업부 핵심 정책을 뒷받침하는 R&D사업을 기획하여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화 성과를 통해 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PD 신규채용은 6월11일부터 공고를 통해 7월2일까지 약 3주간 서류를 접수하며, 7월 중 서류, 면접전형 등을 거쳐 선발된 신임 PD는 8월 초 임명되어 향후 3년간 해당 분야의 R&D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11 09:11: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