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도서관 학부모 명예 사서와 시청 작은 도서관 봉사자 연수를 연계 명예사서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세종시청과 함께 책 읽는 문화 만들기
  • 기사등록 2019-06-05 12:54:12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6월 1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청의 협력 사업으로 시행되는 이번 연수는 관내 학교도서관 학부모 명예 사서와 시청 작은 도서관 봉사자 연수를 연계하여 독서와 도서관을 주제로 세종시청 여민 실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교도서관 학부모 명예 사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6월 1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세종시청 여민실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교도서관 학부모 명예사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사진은 학부모들이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학교도서관 학부모 명예사서 역량강화 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주요 내용은 ▲자녀와 함께하는 행복한 책 읽기 ▲그림책을 통해 바라보는 창의성에 대한 생각 공유하기 ▲도서관의 역할과 효율적 운영 ▲아픈 책을 고치고 살리는 책 보수 활동으로 연수를 진행하게 된다.


이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 명예 사서는 “연수를 통해 자녀 독서교육에 대한 관심과 함께 실제 학교도서관 봉사활동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신명희 유 초등 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책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고, 변화하는 도서관의 모습과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05 12:54: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