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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행복교육의 토대 마련으로, ‘세종학습클리닉센터’ 구축하다 - 개인별 맞춤형 학습서비스 제공, 학습부진학생의 정서적 안정 및 학습능력 향상 도와
  • 기사등록 2019-05-07 10: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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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학습결손 및 기초학력 부족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행복 교육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세종학습클리닉센터’를 구축하여 다양한 교육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천천히 배우는 아이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세종학습클리닉센터’ 를 구축하여 학습결손 및 기초학력 부족 학생들의 어려움 해소한다.사진은 세종학습클리닉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의 모습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학습클리닉센터’는 학생들의 학습적 문제를 유발하는 인지·정서·행동적 요인을 진단-상담-지원-사후관리하여 개인별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습부진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학습능력 향상을 돕는 학교 밖 전문 지원센터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학습지원단 ▲해보리 상담학습 ▲찾아가는 심리치료 지원 ▲학습전략 집단상담 ▲읽기 부진 학생 지원 등이다.


찾아가는 학습지원단은 교육, 상담, 심리학 등의 학습 분야를 전공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습지원단이 학교로 찾아가 지원이 필요한 학생에게 1:1로 학습 상담과 학습부진 요인 코칭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원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이며, ▲학습부진 학생 중 심리·정서적(환경적 요인) 지원이 필요한 학생 ▲학습 부진으로 인해 또래 관계가 힘들어 도움이 필요한 학생 ▲낮은 학습 동기와 학습전략 부재로 인한 학습부진 학생 등이다.


또한‘세종학습클리닉센터’는 희망 학생과 학부모가 센터를 방문하여 학습부진 요인을 진단하고 심층 상담을 진행한 후 학습 동기와 학습전략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해보리 학습 상담, 심리·정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습 부진을 겪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리치료사가 학생을 찾아가 심리치료를 지원하는 ‘찾아가는 심리치료 지원,’중·고등학교 학생 중 학습 동기와 학습전략 부재로 인해 학습 목표가 없는 학생들의 학습 동기 강화 및 자기 주도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문상담사가 맞춤형 학습전략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는 ‘학습전략 집단상담,’ 초등학교 학생 중 ‘읽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의 요인 진단과 원활한 학교생활을 위해 한글학습을 지원하는 ‘읽기 부진 학생 지원’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학습결손 및 기초학력 부족 학생들을 지원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학습클리닉 해보리 학습 상담 및 찾아가는 학습지원 대상 학생 및 담임교사(학생 51명, 교사 38명 총 89명)를 대상으로 ‘학습클리닉 서비스 이용 현황 조사 및 지원 방안 마련’에 대해 학습클리닉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학생의 88.2%(51명 중 45명), 담임교사의 100% (38명 중 38명)이 만족 또는 매우 만족한다는 답변을 했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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