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성구 보건소, 건강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만성질환 관리” 실시 - 건강도시팀과 건강증진팀 간 인적·물적 협업으로 효율적 관리 기대
  • 기사등록 2019-04-08 22:37:22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대전/박세종기자] 유성구 보건소는 노인 빈곤으로 인한 건강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자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관리를 실시하고, 건강취약계층의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년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추진 중인 이 사업은 건강도시팀과 건강증진팀 간 인적·물적 협업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지난 5일 보건소 방문건강관리 사업팀이 봉산 4·5·6통 경로당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 측정 및 보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유성구)

보건소 방문건강관리 사업팀이 봉산 4·5·6통 경로당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체조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유성구)

만성질환 관리 사업은 매월 2개소 경로당을 선정해 주 1회씩 총 4회 진행되며 ▲기초 건강 측정 및 개인별 맞춤 건강상담 ▲만성질환관리 및 합병증 예방교육 ▲자세 교정을 위한 스트레칭 ▲낙상예방을 위한 코어근육 강화 운동 ▲만성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식습관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인 빈곤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년이 행복한 건강도시 구현을 위해 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특히,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이뤄지는 사업인 만큼 보다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관리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박세종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4-08 22:37: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