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월7일 홍익대 세종캠퍼스에서 세종연합교양대학이 개강한다 - 대학생과 지역민이 함께 세종시를 이해하는 배움터 열려 -
  • 기사등록 2019-03-04 10:59:2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 대열 기자] (재)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3월 7일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이춘희 세종시장과 안정오 고려대학교세종캠퍼스 부총장, 김기수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부총장 등 내외빈 및 교육생 약 300여명이 참여하는 세종연합교양대학 개강식을 개최한다.


세종학포스터(출처=세종시청)


올해 3년차를 맞이하는 세종연합교양대학은 세종시 관련 교육내용을 중심으로 대학생과 시민이 함께하는 지역학 프로그램으로 특히, 개강 첫날은 소설 ‘국수’의 저자로 잘 알려진 김성동 작가를 초청하여 “우리말의 아름다움”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으로, 이후 “세종시의 역사, 미래, 문화예술” 등 각 분야 명사들의 초청강연이 15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수료 후 고려대 및 홍익대 세종캠퍼스 재학생들에게는 2학점의 정규 교양학점이 부여되고, 70% 이상 수강 시민들에게는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 명의의 수료증서가 수여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매학기 세종학에 대한 고려대 및 홍익대 재학생들의 관심이 높아 수강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세종연합교양대학을 통해 지역 대학생들과 시민들이 세종학을 중심으로 소통하고 하나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04 10:59: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