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설 연휴 쓰레기 일요일과 설날을 제외한 연휴기간 정상수거 해요~ - 설 맞이 국토 대청결 운동 전개-
  • 기사등록 2019-01-22 15:20:38
기사수정

세종시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세종시민을 위해 쾌적한 환경속에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쓰레기 처리대책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설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전개’와 ‘내 집 앞, 내 상가 청소하기 캠페인 장면(사진=지난해 설맞이 대청소 장면/대전인터넷신문 캡처)


설 연휴 이전에 BRT승강장, 버스터미널, 상가 밀집지역, 주택지 취약지역 등을 중심으로 청소인력을 총동원하여 쓰레기 수거와 가로주변 청소를 실시하고, 읍․면․동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설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전개’와 ‘내 집 앞, 내 상가 청소하기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또한 설 연휴동안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책임동 3개반, 청소대행업체 4개반, 도시청결과 1개반을 비롯해 8개의 생활쓰레기 상황반을 설치하고, 6개조 18명으로 구성된 쓰레기 기동처리팀을 운영할 계획이이며 설 연휴기간 중 설 당일과 일요일을 제외하고 생활쓰레기를 정상 수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찬희 도시청결과장은 “시민들께서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쓰레기 처리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며 “시민들께서도 설 명절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1-22 15:20: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