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 대열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교육에 대한 투철한 사명감과 남다른 교육애로 세종교육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교육발전 유공자 3명에게 세종교육대상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2012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7회를 맞는 세종교육대상 올해의 수상자는 초등교육 부문 다빛초등학교 홍의순 교장, 중등교육 부문 글벗중학교 박헌성 교감, 교육행정 부문 시설과 설아자 지방시설 사무관이 각 분야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홍의순 다빛초 교장은 1979년 교직에 몸 담은 이래 투철한 교육관과 사명감으로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는 등 학생 교육에 헌신했으며, 세종시교육청 출범 당시 교육정책국장으로서 세종시교육청의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박헌성 글벗중 교감은 30여 년 간 교직에 재직하며 자기주도적 인재 발굴 및 창의적 교육활동에 매진하였고, 학생들의 학습, 진로뿐만 아니라 삶에 까지 영향을 미치는 교수학습·교육과정·학생평가 등의 교육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설아자 시설과 지방시설사무관은 2012년 세종시교육청 개청 이후 학교 신축 및 증축업무를 담당하며 관내 신설학교 개교에 크게 공헌했고, 읍면지역 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사업에도 앞장섰으며, 시설행정의 신뢰성 향상 및 투명성 제고와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시설 조성에도 기여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