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7회 세종교육대상 시상식 개최 - 세종교육 발전에 기여한 교원·공무원 3명 선정 -
  • 기사등록 2018-12-28 13:11:1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 대열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교육에 대한 투철한 사명감과 남다른 교육애로 세종교육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교육발전 유공자 3명에게 세종교육대상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홍의순 다빛초 교장 (사진=세종시교육청)


2012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7회를 맞는 세종교육대상 올해의 수상자는 초등교육 부문 다빛초등학교 홍의순 교장, 중등교육 부문 글벗중학교 박헌성 교감, 교육행정 부문 시설과 설아자 지방시설 사무관이 각 분야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홍의순 다빛초 교장은 1979년 교직에 몸 담은 이래 투철한 교육관과 사명감으로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는 등 학생 교육에 헌신했으며, 세종시교육청 출범 당시 교육정책국장으로서 세종시교육청의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박헌성 글벗중 교감은 30여 년 간 교직에 재직하며 자기주도적 인재 발굴 및 창의적 교육활동에 매진하였고, 학생들의 학습, 진로뿐만 아니라 삶에 까지 영향을 미치는 교수학습·교육과정·학생평가 등의 교육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박헌성 글벗중 교감(사진=세종시교육청)설아자 시설과 지방시설사무관은 2012년 세종시교육청 개청 이후 학교 신축 및 증축업무를 담당하며 관내 신설학교 개교에 크게 공헌했고, 읍면지역 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사업에도 앞장섰으며, 시설행정의 신뢰성 향상 및 투명성 제고와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시설 조성에도 기여했다.


설아자 시설과 지방시설사무관 (사진=세종시교육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28 13:11: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