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SW교육지원‧체험센터 교육부 공모 선정 - 상상을 현실로 코딩하는 원스톱 SW교육 지원‧체험 공간 -
  • 기사등록 2018-12-10 14:04:35
기사수정

세종시교육청이 학교 현장의 SW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양질의 학생 체험활동을 제공하기 위한 「세종SW교육지원·체험센터」를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세종교육원 조감도(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SW교육지원·체험센터」는 교육청 자체 예산과 교육부 공모 사업 지원금(3억 원)으로 오는 4월 개원을 앞둔 세종교육원(세종시 조치원읍 소재) 내 3층에 구축될 예정이다. 


센터에는 ▲코딩 교육을 위한 체험실 ▲코딩기반 메이커 활동을 위한 체험실 ▲학생동아리실 등이 만들어질 예정이며 창의·융합적 문제해결력 증진을 위해 ▲로봇교육 ▲코딩을 통한 생활 속 문제 해결 교육 ▲알고리즘 체험 ▲앱, 게임 제작 ▲ SW기반 메이커 활동 등 다양한 학생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수업 나눔, SW교육 집중 연수 등 SW교육을 위한 교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SW교육 인식 개선 및 활성화를 위해 ▲세종 해커톤 페스티벌 ▲아이와 함께하는 코딩 교실 등 SW Boom-Up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SW지원·체험센터는 세종시 SW교육의 중심으로 체험·활동 중심의 학생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관련 진로 탐색 및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사·학생·학부모의 코딩교육 인식 확산 및 SW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학생 체험‧활동 공간이 더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10 14:04: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