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명산업으로 여는 새로운 미래’구경 오세요~ - 6일~8일 대전컨벤션센터서 2018 생명산업대전
  • 기사등록 2018-12-06 19:52:24
기사수정

대전시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2018 제9회 생명산업대전(www.agribioexpo.org,042-270-5271)’을 개최한다. 


2018 생명과학대전 개막식 [사진제공-대전시청]


이 행사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이 주관하는 생명산업대전은 ‘생명산업으로 여는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로 곤충, 종자, 도시텃밭, 미생물 등 생명산업 관련 전시·체험관을 운영하여 생명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생명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개막식은 12월 6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하여 육종 저변확대 및 육성의욕고취 등 종자산업 발전 도모를 위한 ‘대한민국 우수품종상’, 농식품분야 창업 붐 확산을 위한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시상식, 축하공연 등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7개 기관과 42개 기업체가 참여하고, 4개 주제관, 체험관, 학술․부대행사 및 공연 등이 펼쳐진다.


주제관은 미래가치창출관, 종자바이오관, 미래식품관, 녹색치유관 등 4개의 주제로 구성되며, 농림식품분야 생명산업의 R&D기술 및 성과품과 대학, 연구소 기업 등의 생명산업 제품들이 전시된다.


작년에는 ICT와 결합된 농업분야 스마트 농업이 강조 되었고 올 해는 종자와 미생물 등 생명자원의 가치를 강조 하였고 과학도시 대전광역시와 공동주최하여 곤충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한다.


체험관에서는 식용곤충 시식, 곤충만지기, 기어오르기, 만들기, 곤충표본을 체험할 수 있는 곤충체험관을 비롯해 씨앗쿠킹클래스, 씨앗자판기, 텃밭가꾸기, 미생물체험, 종자만지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대 및 홍보영상관에서는 스마트팜 VR 및 종자·곤충·미생물 등 생명산업 관련 홍보동영상이 홍보영상관을 통해 송출되며, 도전! 생명골든벨, 사이언스 펀, 매직(버블)쇼 등 무대이벤트를 통해 가족단위, 학생 방문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전시·체험행사가 열리는 3일 동안 대전컨벤션센터 전시홀 이외의 중·대회의실에서는 생명산업과 관련된 포럼, 세미나 등 다양한 학술행사가 개최된다.


종자산업 심포지엄, 곤충산업 민·관 워크숍, 농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 농림분야 유관기관 지원사업 합동 설명회, 농업미생물 산업발전 회의, 나고야 의정서 워크숍 등을 통해 생명산업 관련 최신 동향과 전망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정책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2018 생명산업대전은 우리나라 미래 농업의 발전방향과 생명산업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생명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한 분야로서 많은 일자리 창출도 기대되는 분야인 만큼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2018 생명산업대전 행사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과 체험을 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 향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06 19:52: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