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빙기 재난예방´ 우리 모두 참여해요 - 세종시, 14일 조치원역․전통시장 일원에서 안전캠페인
  • 기사등록 2014-02-16 08:52:58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유한식)가 봄철 해빙기를 앞두고 14일 조치원역 광장 및 전통시장 일원에서 해빙기 대비 안전사고예방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 행사에는 안전문화운동 추진 세종시협의회, 재난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 재난관리책임기관, 공공유관기관 등에서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조치원역 광장에서 집결해 전통시장까지 안전문화운동 복장과 어깨띠를 착용하고 가두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을 통해 가스사고 점검 얼음낚시 자제 등산준비 철저 주변 위험요인 확인 등 해빙기를 대비한 국민행동요령에 대한 홍보활동을 집중 전개했다.

 

이와 함께 세종시는 오는 28일까지 건설공사장 및 옹벽·절개지·사면 등 재난취약시설 47개소 중 6개소를 선정, 긴급안전점검도 실시한다.

 

유한식 시장은 "점검 과정에서 미비사항은 안전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속히 조치할 계획이라며 휴일에도 비상근무 태세를 갖추고 해빙기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 관심을 갖고 동참해달라.”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16 08:52: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