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레일, 러시아 철도 초청 여객철도 운영 연수 성료 - 고객 중심 서비스 ‧ 평창 동계올림픽 철도운송지원 경험 등 전수
  • 기사등록 2018-11-16 15:43:53
기사수정

코레일(사장 오영식)이 러시아철도공사(RZD)와 지역 여객철도회사 소속 간부를 대상으로 ‘여객철도 운영 연수’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코레일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연수에는 러시아철도 자회사 사장 9명과 본사 간부 등 24명이 참석했으며 철도관제센터, 서울역‧강릉역 등에서 실무 강의와 현장 실습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지난 6월 오영식 코레일 사장이 러시아를 방문해 러시아철도공사와 체결한 ‘철도협력 업무협약(MOU)’의 후속조치로 마련됐다. 


연수생들은 △여객서비스 혁신 사례 공유 △마케팅 정책에 대한 이론 강의 △고속차량기지‧철도관제센터 등 주요시설 견학을 통해 한국철도 여객운영시스템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철도운송 지원 사례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강릉선 KTX를 직접 시승하고 올림픽 기간 동안의 여객 운송 노하우도 전수 받았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 14년부터 5회에 걸쳐 러시아철도 직원을 대상으로 연수 과정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 10월에는 코레일 직원 10명이 러시아 현지를 방문해 국제철도운영 연수과정에 참여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오영식 사장이 러시아철도공사 올레그 벨로제로프(Oleg Belozerov) 사장과 한‧러 철도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등 상호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평창올림픽 철도운송을 성공적으로 치러낸 코레일의 여객운영시스템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선진 철도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두 나라 간 상호 연수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16 15:43: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