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당진시, 국제건강도시 조성 워크숍 개최 - `건강하고 활기찬 당진, 해 뜨는 미래도시´로 비전 확정
  • 기사등록 2014-02-14 09:27:04
기사수정

당진시 보건소가 12일 설악가든에서 세계보건기구 인정 국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워크숍을 17개 관련부서, 40여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남서울대학교 이주열 교수의 진행으로 연린 워크숍은 시민욕구에 부응하고 시민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담당자 역량제고와 건강도시 비전제시, 사업방안 마련 등이 논의 됐다.

 

 

워크숍에서는 지난 3일부터 1주일 동안 시민과 공무원 등 42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건강도시 인식도와 건강도시 지원을 위한 정책 조사결과를 토대로 건강도시 비전을 `건강하고 활기찬 당진, 해 뜨는 미래도시´로 확정했다.

 

당진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개발한 지표와 설문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건강문제에 대한 분석을 실시해 25일까지 건강도시 목표와 도시 프로파일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재 입법 예고중인 `당진시 건강도시 조례´ 제정을 신속히 완료하고 건강도시 시민협의체 구성 건강도시 선포식 등 중장기 계획을 수립 해 건강도시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각 부서 담당자가 건강도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게 됐다“3월에 건강도시 회원에 가입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14 09:27: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