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신규 입주민 생활불편 해소 발벗고 나서 - 지난 13일부터 현장대응팀 활동 개시
  • 기사등록 2014-02-14 09:20:32
기사수정

세종시는 지난 13일 신규입주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현장대응팀(이하 현장대응팀)을 구성, 활동을 개시했다.

 

 

현장대응팀은 중앙부처가 미치지 않는 행정력 보완과 현장 중심 행정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되는 것이다.

 

현장대응팀은 도시개발 초기에 나타나는 불법주정차, 불법 도로점용, 불법 옥외광고물 설치 등의 문제점을 사전에 바로 잡고 건설지역(예정지역)까지 건설도시분야 행정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하게 된다.

 

현장대응팀의 주요활동은 정기적인 현장 탐방, 주민간담회,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한 해결방법 도출 등이다.

 

특히 도출된 문제점 해결을 위한 시정반영, 제도개선 등의 행정조치와 관련기관의 협조 유도 등 건설지역 전반의 생활환경 불편 개선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조수창 건설도시국장은 현장대응팀을 운영해 도시주민과 직결된 생활환경불편을 해소하고 도시위험요소를 사전에 방지하는 등 신규 입주민의 조기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무분별한 개발에 대해서도 특별대책팀을 가동해 건설지역과 읍면지역의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14 09:20: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