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가 만드는 미래 이야기,평화통일 한국!! - - 세종시교육청,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 개최 -
  • 기사등록 2018-09-21 15:46:00
기사수정

우리가 만드는 미래 이야기,평화통일 한국

- 세종시교육청,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 개최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남북 정상이 평양에서 손을 맞잡고 마음을 마주하며 함께 만들어 낸 `3차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고, 평화통일의 길을 함께 이야기하기 위해 `평화통일 한국, 우리가 만드는 미래 이야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통일에 관심이 많은 초고등학교 학생과 교원이 참여하는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남북 정상이 평양에서 손을 맞잡고 마음을 마주하며 함께 만들어 낸 `3차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고, 평화통일의 길을 함께 이야기하기 위해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평화통일 한국, 우리가 만드는 미래 이야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한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에 참여 중인 학생들 (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공연마당과 공감마당으로 진행된 1부는 보람고 평화통일동아리 `공존´의 회원인 최기준 학생과 세종국제고 평화통일동아리 `소통´의 회원인 이명희 학생이 사회를 맡아 진행했으며, 토론마당, 나눔마당, 평화마당으로 진행된 2부는 나우러닝 이지은 강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토크콘서트는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환타지아 매직공연의 공연마당을 시작으로, 사제동행평화통일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는 10개교를 대표하여 다정초, 두루중, 보람고의 운영 결과를 학생들이 나와서 발표하는 나눔마당이 펼쳐졌다.

 

이어서, `전국학생 통일이야기한마당´에 세종시 대표로 참가했던 아름고 `SES´팀의 연구결과를 함께 이야기하고 공유하는 공감마당, 모둠별로 정한 소주제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토론마당이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이번 토크콘서트에 참여하여 활동한 소감을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했으며 참가자 모두가 한반도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평화통일교육, 새로운 미래´의 카드섹션을 펼치는 평화마당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남북 정상회담은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평화통일 시대가 왜 중요한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며, “우리는 어제 문재인 대통령 부부와 김정은 국무위원장 부부가 나란히 백두산에 함께 올라 환하게 웃으며 대화를 나누고 박수를 치는 모습, 한라산의 물과 백두산 천지의 물을 반반씩 담아 하나로 만들며 한반도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장면을 보며 희망을 보았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 토크콘서트가 한반도 평화통일시대를 열어 갈 우리 청소년들이 평화통일을 위한 자신의 역할을 스스로 깨닫고 체험하는 토론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21 15:4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