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공주시, 2019년도 예산편성지침 및 보조금 부정수급예방 교육

 

공주시(시장 김정섭)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예산담당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예산편성기준 지침 및 `보조금 부정수급 근절대책´의 주요내용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예산편성지침 및 보조금 부정수급예방 교육장면(사진제공-공주시청)

 

이번 교육은 예산편성 운영기준을 설명하고 재정운영 방향 및 유의사항 안내를 통해 내년도 예산편성에 차질없는 준비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6일부터 각 부서의 예산요구서를 제출 받아 주요 사업장 현장확인과 예산 실무 심사 등 편성작업을 마무리 한 뒤 오는 1121일까지 시의회에 예산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도 예산은 공약사업을 우선 반영해 민선 7기 주요사업 기반을 마련하고 일자리 창출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예산에 중점 투자할 예정이며 도시계획 등 현안사업 위주로 편성해 재정 효율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향후 발생할지 모르는 보조금 관련 부적절한 집행 및 부정수급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현재 적극 추진하고 있는 `보조금 부정수급 근절대책´의 주요내용에 대해 다시 한번 교육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 4월에 제작·배포된 보조금 관리기준을 숙지해 보조금이 본래의 목적에 맞게 사용하고 적법한 집행절차를 준수해 보조금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07 10:43: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