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원인 분석 등 현장 점검 - 사람이 먼저인 교통안전 문화를 만들어가는 핵심 구역으로 설정, 안전 취약 지역에 교통경찰 인력 집중 배치
  • 기사등록 2018-09-07 06:56:53
기사수정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원인 분석 등 현장 점검

 

사람이 먼저인 교통안전 문화를 만들어가는 핵심 구역으로 설정, 안전 취약 지역에 교통경찰 인력 집중 배치

 

▲대전동부경찰서

 

대전동부경찰서 교통안전계(계장 김호석)에서는 2018. 9. 6 10:3011:30 관내 초등학교 두 곳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원인 분석 등 현장 점검을 실시하였다.

 

동부경찰서, 스쿨존 교통사고 위험 현장 점검 실시하고 있다.(사진-대전청)

 

동부서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우선적으로 조치할 필요성이 있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시설물에 대해 점검 및 개선을 하고 있다.

 

이날 현장점검은 차량통행량과 등·하교시 어린이들이 차도에 노출되는 구간 등을 고려하여 초등학교 두 곳을 선정한 후 동부경찰서장, 경비교통과장 등이 참여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원인 분석과 지자체에 개선 요청할 시설물 확인 등 대대적인 교통안전진단을 실시하였다.

 

김호석 교통안전계장은 어린이보호구역을 사람이 먼저인 교통안전 문화를 만들어가는 핵심 구역으로 설정하여 교통안전정책을 추진하고, 등교시간에도 어린이 안전 취약 지역에 교통경찰 인력을 집중 배치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 길수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07 06:56: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