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군면, 주민자치·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배운다 - - 31~1일 남양주시·양평군 방문…노하우 공유·협력방안 모색 -
  • 기사등록 2018-08-31 14:51:51
기사수정

장군면, 주민자치·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배운다

- 31~1일 남양주시·양평군 방문노하우 공유·협력방안 모색 -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종천)와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한경희)31일부터 91일까지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장군면 주민을 포함한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국 주민자치 우수기관인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센터와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선진지 양평군 수미마을에서 진행됐다.

 

특히 남양주 진접읍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주민자치 우수사례 및 운영 노하우를 청취했으며, 이혜영 인천마을만들기지원센터장을 초빙해 주민자치 및 마을공동체 의식을 함양했다.

 

이어 양평 수미마을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농촌중심지활성화 우수사례를 살펴보고, 벤치마킹을 통해 얻은 지식과 체험을 공유하고 협력 연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상호 토의 시간을 가졌다.

 

임윤빈 장군면장은 이번 합동 벤치마킹 및 워크숍은 주민자치 역량과 마을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면서 이를 통해 시정비전인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 구현을 위해 주민 스스로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31 14:51: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