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한글사랑 공모전 개최
- 한글 학교 이름을 활용한 디자인 작품 공모 -
- 오는 9월 10일부터 19일까지 접수, 10월 8일 수상작 전시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제572회 한글날을 기념해 한글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2018 세종교육 한글사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 |
`아름다운 한글로 표현한 우리학교 이름´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세종시 초·중·고 재학생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한글로 된 세종시 학교 이름을 활용한 ▲타이포그라피 ▲캘리그라피 ▲디자인 등으로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을 오는 9월 10일부터 19일까지 접수하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 - 한글사랑 공모전 게시판´에 참가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종 5개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해 교육감상과 총상금 10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오는 10월 8일부터 18일까지 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 `딩딩딩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의 작품을 통해 우리 한글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그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이번 공모에 세종시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밝혔다.
공모방법 등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