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안군, 올 상반기 1140억원 균형집행 - 지난 5일, 군청 소회의실서 지방재정균형집행 보고회 개최
  • 기사등록 2014-02-05 09:53:44
기사수정

태안군에 따르면 지난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김정호 부군수를 비롯한 실과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재정 균형집행 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균형집행 체제에 들어갔다.

 

 

이날 보고회 자료에 따르면 군의 상반기 균형집행 목표액은 1140억원으로 이는 재정균형집행 대상 예산 2192억원 가운데 52%에 해당하며 경제활력 제고와 서민생활 안정 도모 등에 우선 집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총괄반, 집행지원반, 자금지원반, 사업추진반 등 4개 반으로 균형집행 T/F팀을 구성해 집행률 제고에 나섰다.

 

 

균형집행 대상은 서민경제에 직접적인 효과를 미치는 시설사업비, 자산취득비, 용역비 등이며, 사회보장적 수혜금, 인건비, 공공운영비 등은 제외됐다.

 

 

군은 균형집행 제고를 위해 매월 2회 정례보고회를 개최해 부서별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매월 2회는 서면 보고회를 통해 내실있는 균형집행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1천만원 이상의 주요사업과 일자리창출, 서민생활안정, SOC 사업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대상으로 중점 추진 및 관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상하반기 균형집행을 통해 예산이 연말에 집중 집행되는 비효율적인 사례와 예산 낭비 집행을 사전에 철저히 방지해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정호 부군수는 이날 보고회에서 지난해 균형집행은 지역경제 성장과 서민안정에 큰 견인차 역할을 했다"부서별 대규모사업에 대한 집행대책을 강구하는 등 올해에도 상반기 균형집행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05 09:53: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