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2일 기업인 대상 세종시티투어 특별운행 - - 세종테크노밸리 입주희망 5개 기업 62명 참가 -
  • 기사등록 2018-08-23 09:59:10
기사수정

22일 기업인 대상 세종시티투어 특별운행

- 세종테크노밸리 입주희망 5개 기업 62명 참가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22일 세종테크노밸리 입주희망 기업인 62명을 대상으로 `세종시 시티투어´를 특별 운행했다.

 

세종테크노밸리 입주희망 기업인 62명을 대상으로 `세종시 시티투어´를 특별 운행 장면(사진-세종시청제공)

 

이번 특별운행 행사는 세종시의 발전가능성과 입지조건 등 투자 환경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날 열린 세종테크노밸리 투자유치 2차 사업설명회에 참가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세종시 시티투어 특별운행은 지난달 28일 으뜸초 학생·학부모 등 40명을 대상으로 처음 운영됐으며, 지난달 4일에는 고려대 외국인대학생 124명을 대상으로 운영돼 세종시 곳곳을 알린 바 있다.

 

참가기업은 다산에너지, 다음소프트, 케이원정보통신, 세안기술, 에이텍아이엔에스 등 5개 기업으로 인원은 총 62명이다.

 

이들은 시티투어 버스에 나눠 타고 정부세종청사, LH홍보관, 밀마루전망대, 국립세종도서관, 세종호수공원, 대통령기록관 등과 4-2생 세종테크노밸리 예정지 등을 둘러보았다.

 

이들은 세종시 곳곳을 둘러보며 국가균형발전의 상징이자 행정수도로서 시의 미래 발전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적극적인 투자의사를 나타냈다.

 

곽병창 관광문화재과장은 앞으로도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인과 대상으로 세종시를 널리 알리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티투어는 전의초수·봉산동향나무·고복자연공원·시립박물관·비암사 등 초등학교 교과서에 소개된 명소를 찾아가는 교과서 코스와 외부관광객들에게 세종청사, 대통령기록관, 호수공원 등을 소개하는 행복도시 코스로 나눠 지난 6월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참가 방법은 세종 시티투어홈페이지(https://sjcitytour.modoo.at/) 또는 세종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 예약신청을 한 후 이용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시티투어버스 탑승 시 성인 2000, 청소년 1000원이며 관광지입장료, 중식비, 체험비 등은 별도 개별부담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23 09:59: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