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급식관계자 직무연수 운영
- 8일부터 3일간 학교급식 메뉴 개발과 조리기술 향상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관내 영양(교)사, 조리사 등 학교급식관계자 60명을 대상으로 세종시 싱싱문화관 등에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 |
▲ 세종시교육청이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관내 영양(교)사, 조리사 등 학교급식관계자 60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사진은 지난 8일 세종시 싱싱문화관에서 진행한 직무연수 장면(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
이번 직무연수는 학교급식 메뉴 개발과 조리기술 향상으로 급식의 질과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학교급식 관계자의 근무의욕과 자긍심을 고취시켜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3일 동안 진행된 연수는 ▲조직융화를 위한 `나´ 알아보기 ▲푸른 콩을 이용한 전통장류 가공과 체험 등을 통해 학교급식관계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조리실 내 갈등으로 힘들어하는 급식관계자의 스트레스를 치유하고 되돌아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김진화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학교급식관계자들이 한층 강화된 역량으로 학생·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학교급식의 특성 상 교육기회가 적은 급식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역량을 강화하여 안전하고 맛있는 급식제공이 될 수 있도록 연 2회 학교급식관계자 직무연수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