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청양군이 동부 유용미생물 배양소를 준공하고 3일부터 지역 농업인들에게 유용미생물(EM)을 무상으로 공급한다.

 

칠갑산을 중심으로 동부지역 농업인들의 미생물 이용에 불편함을 해소하고 친환경 미생물 수요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자 농업기술센터 동부지소에 유용미생물 배양기 3, 저장조 2, 배합기 3기 등의 기자재를 설치하고 매주 4000를 배양해 공급한다.

 

유산균과 효모균을 보증성분으로 하는 토양미생물제제 부산물비료 생산업을 등록하고 고농도 유용미생물의 품질유지와 안정생산기반을 갖추었으며 추가로 배양설비(3)를 확대해 연간 600톤의 유용미생물을 생산 공급하여 농가의 미생물 수요를 충족시키고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 확대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급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정산청남면, 장평면 2개조로 구분하여 21회 인수할 수 있도록 농업인들에게 휴대폰 문자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며 이용 희망자는 신청서를 제출한 후 지정된 날 동부지소를 방문해 미생물을 수령하면 된다.

 

한편 유용미생물은 토양 속에서 무기성분 활용, 염류집적 등을 방지해 토양환경을 개선시키고 유기물을 분해해 작물이 필요로 하는 당과 질소 등을 합성함으로써 작물생육을 좋게 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03 10:49: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