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민선7기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15명 모집
-8월 10일까지.. 공약 이행의 객관성과 투명성, 신뢰성 확보 도모
보령시는 민선7기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의 이행현황을 시민이 직접 평가하여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오는 8월 10일까지 민선7기 공약이행 시민평가단을 모집한다.
| |
▲ 보령시청사 전경 |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평가단은 모두 15명으로, 문화․관광, 친환경 복지, 부자 농어촌, 건강한 안전, 교통거점, 명품교육 도시 등 7개 분야 65개의 공약에 대해 추진사항 및 문제점 등 이행상황 평가, 공약 변경 시 공약내용 변경의 적정여부 검토 및 심의하게 된다.
임기는 올해 9월부터 오는 2022년 6월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시장 공약이행 평가를 성실히 수행하고, 평가단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 보령시민 누구나 가능하고, 신청은 방문(보령시청 기획감사실) 또는 팩스(930-3668), 이메일(skyyc0203@korea.kr)로 하면 된다.
시는 공개 모집 후 신청자의 주요 경력, 시정참여 실적, 동기 및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시민평가단을 선정할 계획이다.
김신환 기획감사실장은 “시민의 지역여건에 대한 이해와 시정의 관심도 제고를 통한 지방자치를 활성화하고, 재조정이 필요한 공약사항에 대한 시민의 동의를 거침으로써 신뢰성 및 투명성 확보하는 것이 운영 목적”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