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도시교통공사, 읍면노선 승하차 도우미 발대식 가져
  • 기사등록 2018-07-24 20:47:04
기사수정

세종도시교통공사, 읍면노선 승하차 도우미 발대식 가져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24일에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읍면노선 승하차 도우미 운영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고칠진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이 읍면노선 승하차 도우미 발대식을 개최하는 모습(사진제공-세종도시교통공사)

▲ 승하차 도우미가 있어서 장날 무거운 짐도 걱정없다며 미소짓는 어르신들의 모습(사진제공-세종도시교통공사)

 

승하차 도우미는 지역 여건을 잘 알고, 교통 관련 봉사에 대한 활동성과 전문성을 가진 사랑실은 교통봉사대 세종지대(지대장 임헌열) 대원들로 구성되었다.

 

이날 발대식은 사랑실은 교통봉사대 손삼호 대장을 비롯한 전국 사랑실은 교통봉사대 대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도시교통공사 고칠진 사장의 위촉장과 명찰 전달, 대표자 선언문 낭독, 봉사활동 체험 등의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사랑실은 교통봉사대 임헌열 지대장은 읍면노선 지역에 계시는 교통약자분들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세종시 명품 대중교통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고칠진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우리는 세월이 지나면 모두 다 교통약자가 될 수 있다. 그 누구도 예외는 없다. 그러므로, 교통복지 서비스에 대한 소외계층, 소외지역이 없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명품 대중교통에 한발 다가설 수 있다.”라며, “승하차 도우미 여러분들이 바로 세종특별자치시의 대중교통을 명품화 하는 `명품 봉사대원´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지속·확대되는 봉사활동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읍면노선 승하차 도우미는 오는 2410시부터 세종전통시장 5일장을 기준으로 운영되며 봉사대와 시범운영을 통해 개선점을 발굴하여 향후 운영노선을 확대 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24 20:47: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