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 사는 행복 공동체를 위한 작은 시작! - 큰 변화를 위한 작은 시작! 홍동주민 원탁회의
  • 기사등록 2018-07-24 13:21:41
기사수정

더불어 사는 행복 공동체를 위한 작은 시작!

큰 변화를 위한 작은 시작! 홍동주민 원탁회의

 

홍성 면 단위 최초의 원탁회의가 720일 오후 2시 홍동중학교 해마루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홍동주민 160여 명이 원탁회의에 참가하였다.

 

▲ 원탁회의 장면(사진제공-홍성군청)

 

최근 사회적으로 주민자치에 대한 위상이 높아지면서 관련예산도 늘어나고 있어, 홍동면에서는 주민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공유하고, 실천하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번 원탁회의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홍동면은 변화의 첫 시작으로 홍동주민이 직접 원탁에 모여 마을 발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다른 사람과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회의에 참가한 마을주민은 그동안 마음속에 있는 얘기를 꺼내 놓을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주민들과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어 괜찮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조성을 홍동면장은 원탁회의를 거쳐 나온 여러 사안들을 검토하고 주민들과 소통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소신 있는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회의의 결과는 8월 중으로 정리되고 이를 토대로 2019년 홍동면 주민참여 예산사업 등에 반영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24 13:21: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