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생들의 꿈!! 새로운 시작을 지원합니다. - 대전중 졸업생 3명, 대전지방공인회계사회 장학금 지원
  • 기사등록 2014-01-30 16:00:11
기사수정

대전중학교(교장 송재홍)은 대전중학교 교장실에서 대전지방공인회계사회 회장 및 임원, 중구의원 육상래 의원, 학부모,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은 대전중학교 졸업예정인 3학년 학생 중 학교생활과 학업에 모범이 되는 학생 3명에게 고등학교 교복지원을 위한 장학금으로 평소 교육복지 네트워크 위원으로 활동하며 학교 내에 저소득가정 학생들에 대한 지원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대전시 중구의회 육상래의원의 연계로 이루어진 것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네트워크의 성과로 볼 수 있다.

 

대전지방공인회계사회는 대전지역 회계사들의 모임으로 지난해부터 지역의 저소득층에 대한 봉사활동 및 사회 환원사업에 관심을 갖고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시작하였으며 올해는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에게 교복 등 장학금 지원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것으로 더욱 뜻 깊다.

 

주영길 대전지방공인회계사회장은 “이제까지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지원만 필요하다고 생각하였으나 이번 기회를 들어 학교 안에 복지사각지역의 학생들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교육 취약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지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중구의회 육상래 의원은 “학생들이 앞으로 더 건강하게 발전하여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중학교 송재홍 교장은 “지역에서 이렇게 학생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시고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성실히 학교생활을 하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1-30 16:00: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