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하고 원활한 입주자대표회의 운영해주세요!
홍성군, 2018년 공동주택관리교육 실시
홍성군은 지난 5일 군청 대강당에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및 관리사무소장을 대상으로 `2018년 공동주택관리교육´을 실시했다.
| |
▲ 공동주택관리 교육장면(사진제공-홍성군청) |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의 투명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와 위·수탁계약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공동주택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운영을 위헤 「공동주택관리법」 및 관리규약에 따른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에 관한 내용과, 아파트 관리 관련 비리 근절을 위한 공사 및 용역사업자 선정 지침, 장기수선충당금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교육과정 외에도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입주자 사이의 갈등과 분쟁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병행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의 아파트 운영역량 및 윤리의식의 강화로 살기 좋은 공동주택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이 임기 내 매년 4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는 의무교육임을 알리며 생업 등의 사유로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은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사이버연수원(http://eduapt.lh.or.kr)에서 온라인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