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방학 한밭수목원에서 생태체험 어때요? - 한밭수목원, 23일부터 여름방학 생태교육 4개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18-07-05 09:44:07
기사수정

여름방학 한밭수목원에서 생태체험 어때요?

한밭수목원, 23일부터 여름방학 생태교육 4개 프로그램 운영

 

한밭수목원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수목원에서 자연과 함께 놀면서 생태적 감수성을 기르고, 부모님들은 재충전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한밭수목원 홈페이지 캡쳐
 

한밭수목원에 따르면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오는 23일부터 얘들아, 수목원에서 놀자 카메라 들고 수목원에서 놀자 숲해설가와 함께 하는 수목원 야행 자연물 공작교실 등 총 4개 분야로 진행된다.

 

수목원 여름생태학교 `얘들아 수목원에서 자연과 놀자´아낌없이 주는 나무 물속 친구들 난 곤충이 좋아로 구성돼있으며, 여러 해 동안 수목원에서 해설을 도맡아 해 온 `산림교육전문가´의 체계적인 지도 아래 실내수업과 야외수업이 함께 진행된다.

 

평소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부족한 부모님들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진행되는 `숲해설가와 함께 하는 수목원 야행´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것도 좋다.

 

수목원 야행 프로그램은 무더위가 한풀 꺾인 저녁 730분과 수목원 관람시간이 끝난 저녁 92차례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수목원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물소리, 바람소리 등 자연의 소리 듣기, 손전등 끄고 서로에게 의지하며 걸어보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수목원의 밤 정취를 느끼고, 가족 간에 교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카메라 들고 수목원에서 놀자´사진교실은 초등학교 1-6학년 대상으로 강의실에서 간단한 사진촬영법에 대해 배우고, 수목원의 꽃과 나무, 아름다운 전경 등을 사진에 담아 아이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이밖에도 자연물공작교실에서 한지를 이용해 부채꾸미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밭수목원 이석훈 원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수목원에서 자연과 함께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올해도 많은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이 참여해 유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름방학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79일부터 대전광역시OK예약서비스 (http://ok.daejeon.go.kr)을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 프로그램진행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밭수목원 (042-270-8471) 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05 09:44: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