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민의 날 기념식·선포식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 - -시민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민헌장 선포-
  • 기사등록 2018-07-02 20:22:38
기사수정

세종시민의 날 기념식·선포식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

-시민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민헌장 선포-

 

2018년도 세종시민의 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이 72일 오후 650분부터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및 이해찬 국회의원과 서금택 세종시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이원재 행복청장을 비롯한 시민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되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기록영상 감상을 시작으로 개회 및 국민의례, 시민헌장 낭독, 시상, 기념사, 축사, 시정3기 비전선포, 축하공연으로 약 2시간가량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세종시민헌장 낭독에는 30만번째 세종시민인 김지선씨와 25만번째 전입시민 차지원씨가 대표로 낭독하였고 이어 신행정수도추진위원회 추진위원으로 세종시 출범에 기여한 공로로 충북대 황희연 명예교수가 명예시민으로 선정되었다.

 

이어 지역사회개발부문 박영수, 사회봉사효행부문 이인수, 특별공로부문 이두식씨가 제6회 시민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변함없는 믿음과 지지로 이 자리에 다시 서게 해주신 시민여러분께 고마운 마음을 제일 먼저 전하고 무엇보다 오늘의 주인공은 시민 여러분이라고 강조하며 지난 시정 2기에서는 세종시가 제대로 된 도시로 자리 잡는데 중점을 두었다면 3기에서는 잘 자리 잡힌 도시를 제대로 운영해 나가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개헌으로 행정수도 완성, 지속 가능한 경제기반 구축, 사회책임 교육도시 건설, 품격 있는 삶의 도시 조성 등을 5개 시정목표로 설정하고 세종대왕의 뜻과 업적을 이어받은 도시 세종에 걸맞게 시민 여러분의 뜻을 존중하며 세종시를 완성할 것을 약속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02 20:22: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