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화성시농업기술센터가 관내 농가의 소득 10% 향상을 위해 각종 지원 및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

 

 

지난 21e-비즈니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다음달 24일과 26일은 강소농 육성 지원에 관한 프로그램은 진행한다.

 

 

e-비즈니스 멘토링 프로그램은 전자상거래, 마케팅 전략, 포장기법, 농업회계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 위무의 교육으로 진행하고 강소농 육성 지원 교육은 기본교육, 심화교육, 후속교육, 자율교육 등 단계별 교육을 통해 농가가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증진, 역량개발 계획을 수립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지난해 e-비즈니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농촌진흥청에서 수여하는 `2013년도 농업경영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한 김미혜(, 48)씨는 경영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실천하는데 강소농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으며,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었던 것이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경영개선 지원 및 팸투어 운영지원 등 시범사업 운영을 계획하고 있으며, 새로운 강소농의 육성뿐 만 아니라 기존 강소농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농가소득이 꾸준히 증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1-28 07:42: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