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영어 원어민교사 대상 스마트교육 연수 지원 - 스마트기자재 및 콘텐츠 활용 영어 수업 내실화
  • 기사등록 2018-06-29 14:43:41
기사수정

세종시교육청, 영어 원어민교사 대상 스마트교육 연수 지원

- 스마트기자재 및 콘텐츠 활용 영어 수업 내실화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28일 오후 4시부터 도담초등학교에서 세종시 관내 영어 원어민 보조교사 16명을 대상으로 스마트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28일 오후 4시부터 도담초등학교에서 세종시 관내 영어 원어민 보조교사 16명을 대상으로 스마트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사진은 원어민 교사들이 스마트교육 연수에 참여하는 모습(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모든 학교에 구축된 스마트교실을 학교 수업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 3월 정보화기자재 활용 스마트교육 수업 매뉴얼 및 교실 수업 적용을 위한 수업시나리오와 수업가이던스 등을 개발 보급하였고, 4월부터는 초·중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수준별, 맞춤형 찾아가는 연수를 운영해 왔다.

 

이번 연수의 주요내용은 학교에 보급된 전자교탁, 전자칠판, 태블릿 PC 등 정보화기자재를 유연하게 다룰 수 있는 기기사용법 무선망을 통한 교과 관련 다양한 앱을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 및 사례 올해 도입된 영어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교사-학생 간 커뮤니티 운영 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원어민보조교사들은 평소 수업시간에 교실에 설치된 전자교탁과 전자칠판에 대한 조작법이 익숙하지 않아 수업에 활용하지 못했는데 이번 연수로 더욱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영어 원어민보조교사 대상 연수로 원어민보조교사도 스마트교실과 무선인프라 시설을 수업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교원 역량강화 연수뿐만 아니라 정보화기자재 활용 수업모형 개발, 교원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및 스마트교육 수업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세종시에서 학습자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이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9 14:43: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