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산군, 여름철 감염예방 활동 박차 - 손 씻기 생활화 캠페인 등 집중
  • 기사등록 2018-06-28 16:28:34
기사수정

금산군, 여름철 감염예방 활동 박차

손 씻기 생활화 캠페인 등 집중

 

금산군보건소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철을 앞두고 각종 감염병(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호흡기감염병 등)을 예방하기 위해 군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전국민 손씻기 캠페인´에 나섰다.

 

손 씻기 생활화 캠페인(사진제공-금산군청 제공)

 

장날 등을 유동인구가 많은 시기를 선택해 펼쳐지는 캠페인에서는 감염병 예방의 기본인 올바른 손 씻기 방법 6단계를 안내하는 한편 교육 리플릿 및 스티커 등 홍보물을 배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및 호흡기감염병 등 여름철에 유행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여름휴가철인 만큼, 올바른 손씻기를 통해 각종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군은 하절기 감염병 및 집단 설사환자 발생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하절기 비상 방역에 들어갔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수족구병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영유아가 많이 모이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예방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는 중이다.

 

각종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과 수족구병, 유행성 눈병, 급성 호흡기 감염증 등 대부분의 감염병은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로 손쉽게 예방할 수 있으므로 수시로 손을 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설사가 있거나 눈, 피부가 가렵고 붓는 등 몸이 이상할 경우에는 반드시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8 16:28: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