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제11회 KITA 대전세종충남 CEO 글로벌 포럼 개최” - 이희범 평창 동계 올림픽 조직위원장 초청
  • 기사등록 2018-05-15 10:19:11
기사수정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11KITA 대전세종충남 CEO 글로벌 포럼 개최

이희범 평창 동계 올림픽 조직위원장 초청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는 15() 롯데씨티호텔 대전에서 이희범 평창 동계 올림픽 조직위원장을 초청하여 `11KITA 대전세종충남 CEO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 스토리´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강연에서는 적자 올림픽이 될 것이라는 우려를 불식시키고 전 세계의 극찬을 받으며 올림픽을 성황리에 마친 평창 동계 올림픽의 주요 성공 요인을 살펴보았다.

 

이 조직위원장은 강연을 통해 평창 동계 올림픽을 통한 1.4조원의 소비 증가가 우리나라의 18년도 1/4분기 GDP 성장률을 0.2%P 증가 시키는 것으로 추정 되었다.”고 말하며, 올림픽 경제 효과를 지속시키기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또한 대회 이후 올림픽 유산의 체계적 관리 필요성을 역설 하며, 지속 가능한 사후 활용 계획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강연은 이 조직위원장이 직접 현장에서 겪은 생생한 경험을 들려줌으로써 평창 동계올림픽의 감동을 다시 떠올릴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연사로 초청된 이희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은 산업자원부 장관, 한국무역협회 회장,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2016년부터 현재까지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포럼에는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 정성욱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박광수 이노비즈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전세종충남지회 회장, 박미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 회장을 비롯한 지역 주요 인사와 유관기관장 및 기업인 12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KITA 대전세종충남 CEO 글로벌 포럼은 매 홀수 달 셋째 주 화요일마다 열리는 조찬 강연으로, 대전·세종·충남 지역의 최고경영자 및 임원,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하는 지역의 대표 조찬 포럼이다. 다음 포럼은 717() 롯데시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박 향선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15 10:19: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