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민원콜센터,`마음이음´통화연결 - 3개 목소리로 친근 이미지, 홍보영상물 제작 등 서비스 개선
  • 기사등록 2018-05-08 16:26:51
기사수정

세종시 민원콜센터,`마음이음´통화연결

- 3개 목소리로 친근 이미지, 홍보영상물 제작 등 서비스 개선 -

 

세종특별자치시 민원콜센터가 시민에게 더 친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화연결음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민원콜센터가 시민에게 더 친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화연결음을 개선했다(사진-세종시청)

 

그간 사용하던 딱딱하고 정형화된 ARS 연결음을 상담사 가족의 육성을 이용해 제작한 `마음이음´음성으로 변경했다.

 

3가지(부모,배우자,자녀) 종류의 연결음을 사용해 통화를 기다리는 동안 좀 더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로 민원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각종 민원 상담업무, 상담사의 애환 등 콜센터를 소개하는 홍보영상도 제작했다. 이번 영상은 5월초 시청 직원들에게 상영됐고, 앞으로 콜센터의 대외홍보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민원콜센터는 국번 없이 120, 관외 또는 핸드폰의 경우 044-120번으로 전화하면 된다.

 

20157월 아름동 주민센터 2층에 개소해, 평일 오전 830분부터 오후 630분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하며, 야간에는 ARS안내를 통해 시청당직실로 자동 연결돼 휴일 없이 운영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세종시 민원콜센터,`마음이음´통화연결

- 3개 목소리로 친근 이미지, 홍보영상물 제작 등 서비스 개선 -

 

세종특별자치시 민원콜센터가 시민에게 더 친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화연결음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그간 사용하던 딱딱하고 정형화된 ARS 연결음을 상담사 가족의 육성을 이용해 제작한 `마음이음´음성으로 변경했다.

 

3가지(부모,배우자,자녀) 종류의 연결음을 사용해 통화를 기다리는 동안 좀 더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로 민원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각종 민원 상담업무, 상담사의 애환 등 콜센터를 소개하는 홍보영상도 제작했다. 이번 영상은 5월초 시청 직원들에게 상영됐고, 앞으로 콜센터의 대외홍보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민원콜센터는 국번 없이 120, 관외 또는 핸드폰의 경우 044-120번으로 전화하면 된다.

 

20157월 아름동 주민센터 2층에 개소해, 평일 오전 830분부터 오후 630분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하며, 야간에는 ARS안내를 통해 시청당직실로 자동 연결돼 휴일 없이 운영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08 16:26: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