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운초등학교, 성폭력 예방 인형극 관람 - 저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성폭력 예방 인형극
  • 기사등록 2018-05-04 11:35:23
기사수정

고운초등학교, 성폭력 예방 인형극 관람

- 저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성폭력 예방 인형극-

고운초등학교(교장 정정숙, 이하 고운초)3일 고운초 강당에서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센터장 장은정) 살림인형극단을 초청하여 성폭력 예방 인형극을 관람했다고 밝혔다.

고운초등학교는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 살림인형극단을 초청하여 성폭력 예방 인형극을 관람했다. 사진은 3일 고운초 강당에서 진행한 성폭력 예방 인형극을 학생들이 관람하는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성폭력 예방 인형극은 저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구성하여 어린 학생들이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고 바른 습관과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학생들은 구체적인 상황별로 문제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배우며, 자신의 몸이 소중하다는 것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의 몸 또한 소중하며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배려해야 한다는 점을 깨닫게 됐다.

1학년 한 학생은 다른 친구에게 상처가 되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겠다라고 말하며 앞으로의 행동을 조심할 것을 다짐했다.

정정숙 교장은 오늘 인형극 관람이 학생들에게 올바른 성 의식을 정착하고 성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성폭력 예방을 위한 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04 11:35: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