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 새내기공무원 선배들과 행복한 동행 - `청렴 멘티-멘토´ 결연식 개최
  • 기사등록 2014-01-16 17:03:40
기사수정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16일 대회의실에서 신규 임용된 공무원의 공직사회 적응을 위한 `청렴 멘티-멘토´ 결연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새내기 멘티 35명과 선배공무원 멘토 35명 등 70명이 참여한 가운데 멘토-멘티 공무원 소개와 결연문 낭독,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멘티-멘토´ 결연식는 공직길잡이로서 선배공무원과 공직에 갓 입문하는 신규 공무원간 1대 1 결연을 통해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바람직한 공직사회 소통문화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선배공무원은 올 말까지 신규 공무원에게 공직자로서의 기본 소양과 청렴의식, 업무에 대한 전문지식 등 업무능력 배양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선배공무원은 멘티의 후견인 역할을 잘 수행해 주고, 새내기공무원은 항상 겸허한 마음을 갖고 멘토의 질책과 가르침을 잘 받아들여 바른 생각과 열린 마음으로 서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서구는 반부패·청렴문화 정착을 위하여 `청렴교육 의무 이수제´, `청렴지킴이 운영´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1-16 17:03: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