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연매출 1조원 유망중소기업 유치 - -세종시 투자기업 9개사 세종시에 1,309억 투자한다-
  • 기사등록 2018-04-13 16:09:34
기사수정

세종시 연매출 1조원 유망중소기업 유치

-세종시 투자기업 9개사 세종시에 1,309억 투자한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13일 오후 세종실에서 유망기업 9개사와 투자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13일 오후 세종실에서 세종시에 투자를 결정한유망기업 9개사와 투자협약체결을하고 기념촬영을...[사진-대전인터넷신문]

 

세종시에 둥지를 틀고 세종시와 더불어 제2의 도약을 꿈꾸는 9개사의 투자면적은 137,019의 면적에 1,309억원을 투자하고 약 457명의 고용창출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어 세종시 경제발전에도 일정 이상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이날 협약식을 체결한 기업중 전기자동차 장착용 축전지를 생산하는 ()테라테크노스는 19년 연매출 1조원이상을 예상하는 경쟁력있는 우량기업이며 이밖에 ()비이엠에스엔지니어링(건축자재), 제설장비를 생산하는 제니스테크(), 이텍, ()드림택(자동차부품), ()에스엠에스(자동차부품), ()이노월(헬기장착용 열교환기), ()디코레(순두부 제조), 무인항공기계장비를 생산하는 스포키무인항공() 등 국내 유망중소기업 등이 세종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세종시에서 제2의 도약을 다짐하였다.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13일 오후 세종실에서 유망기업 9개사와의 투자협약체결에 앞서 기업 관계자로부터 기업현황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협약식에 참석한 이춘희 세종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세종시는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도시로 세종시와 투자기업은 더불어 상생할수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자족기능 확충을 위해 우량기업을 지속적으로 유치할 것과 투자기업이 세종시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으로 지원하겠다고 기업유치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특히 이 시장은 세종시에 투자를 결정한 기업에게 카운터파트너가 아닌 파트너 관계로 발전하길 기대하며 30만 세종시민을 대표하여 환영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또한 투자기업 대표자격으로 참석한 기업대표들은 빠르게 성장하는 세종시와 더불어 함께 상생하여 세종시의 투자유치에 보답하는 기업으로 또 세종시와 더불어 동반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13 16:09: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