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경찰서, 외국인 공무원 대상 성범죄 예방 특별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18-04-06 18:40:15
기사수정

세종경찰서, 외국인 공무원 대상 성범죄 예방 특별프로그램 운영

 

세종경찰서(서장 김철문)4. 6. 외국인 공무원 대상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세종시 남세종로에 위치한 KDI 국제정책대학원 4층 링컨홀에서 실시, 봄학기 대학원 과정에 입학한 90여 개국 출신으로 구성된 재원생들 중 15명이내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었다.

 

외국인 공무원 대상 성범죄 예방 특별프로그램 운영(세종경찰서 제공)

 

세종경찰서 주관 올해 3년째 KDI 외국인 공무원 대학원생 대상 운영해 온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성범죄 근절 세미나, 최근 이슈인 성희롱에 대한 각자 경험담, 사례발표 후 무술 종류 및 각각의 장단점, 댄스 킥복싱, 요가 스트레칭, 실용적인 상황별 호신술 등을 접목시켜 2시간가량 진행되었으며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설문조사 결과 100% 만족 이상으로 나왔고 이번 한번뿐이 아닌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다.

 

본 프로그램의 인기비결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외사관의 개인적 역량도 무시할 수 없다. 종합무술 12, 해외 통번역 석사 졸업, 해외 근무 경험, 다양한 민간업체 근무 경력 등으로 타문화에 대한 이해가 깊고, 토론 진행할 수 있는 고급 영어를 구사한다는 점이다. 또한 신나는 비트 음악에 맞춰 몸을 풀고 패드에 손, 팔꿈치, 발을 사용해 가격하는 연습에 이어 초보자도 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자기만의 방어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또한 최근 세계적 추세인 미투 사회현상을 접하고 각자의 영역과 국가는 어떤 식으로 반응하고 대처하고 있는지, 관련법과 처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고민해 보는 유익하고 값진 시간을 나눴다.

 

참가자 중에는 학생홍보기자로서 본 프로그램 진행 과정에 대해 관련 기사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동영상 촬영과 사진 등을 찍었고 기념촬영 후 학교측 담당자에 연간 몇 번 진행되는지 묻기도 하는 등 지대한 관심을 보이기도 하였다.

 

K.D.I.측 담당자는 세종경찰서 주관 특별 프로그램 운영으로 한국 경찰의 뛰어난 국제감각, 여성친화적인 방식으로 다양한 출신국의 문화를 아우르고 참가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면서 학교 홍보 및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효과에도 도움이 되었다며 큰 역할을 해 주시는 세종경찰서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세종경찰서는 양성평등적 가치실현,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맞춤형 범죄예방교육을 개발 및 운영으로 특화된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06 18:40: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