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2014 신설학교 개교준비 본격 착수 - 올 3월 개교예정 11교에 행정직원 22명 배치 완료
  • 기사등록 2014-01-07 07:21:25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오는 3월에 11교를 개교함에 있어 체계적인 개교업무를 추진하고자 성남중학교 임시사무실에 행정직원 22명을 배치하고 본격적인 개교준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행정직원들은 각 신설학교의 발령과 동시에 교육청 학교지원과 겸임을 통하여 교육청과 함께 개교예정학교의 건물이 완성 될 때까지 성남중학교 임시사무실에서 함께 근무하면서 학교 개설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시교육청은 신설되는 학교의 학교운영위원회 규정 제정, 집단급식소 설치신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기타 시설점검 등 행정급식재산전산시설 분야의 공통된 업무들을 체크리스트하여 학교별 행정직원들이 같은 공간에서 동일업무를 공통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안정적이고 완벽한 개교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교육청은 종전에는 인근학교에 개설학교를 지정해 신설학교 개설업무를 취급해 일선학교의 업무 부담이 가중됨을 고려해 지난해 9월부터 교육청 학교지원과에서 개교추진단, 개교준비위원회 등을 구성하여 신설학교 개설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이숙형 학교지원과장은 개교와 동시에 정규 교육과정과 급식제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비품구매, 학교환경 구성 등을 철저히 준비해 개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1-07 07:21: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