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평생학습관, 체험중심 학생 충·효·예절교실 운영 - 전통예절, 현대예절 ,취업예절, 충·효예절 등 진행
  • 기사등록 2018-03-29 10:14:03
기사수정

대전평생학습관, 체험중심 학생 충··예절교실 운영

전통예절, 현대예절 ,취업예절, ·효예절 등 진행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임태수)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대전 지역 유···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8년 체험중심 학생 충··예절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절교실은 전통예절(한복입기, 절하기, 방석 바르게 앉기, 생활다도, 유아다도), 현대예절(공공, 정보통신예절), 취업예절(면접, 이미지메이킹), ·효예절 4가지로 진행하며, 이 중 학교별로 희망하는 교육을 각각 제공한다.

 

교육 장소는 학교로 찾아가는 수업과 대전예절교육지원센터 방문 수업 중 원하는 장소에서 교육된다. , 생활다도는 학급 단위로 대전예절교육지원센터를 방문해야 진행이 가능하다.

 

특히, ·효예절 교육은 `´`´의 이해를 통해 공동체 속에서 필요한 기본 덕목(존중, 배려, 칭찬)을 기를 수 있는 수업으로 군 전역 장기근속 간부, 현 리더십 강사를 위촉해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단위학급 위주로 신청받았으며, 3월 초 신청 공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을 마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부모지원과(220-0573)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대전평생학습관 임태수 관장은 학생들이 가져야할 가장 중요한 덕목인 인성을 위한 주제로 다양한 예절교육을 준비한 만큼 많은 학교와 교직원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29 10:14: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