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WCC 21 세계수준을 넘어서다 - 김원태 WCC21 운영협의회장(대전보건대학 산학협력단장)
  • 기사등록 2014-01-03 16:04:58
기사수정

WCC(World Class College)´란 교육부의 주관 하에 선정된 대학으로서 국내외 산업체의 요구 및 기술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갖추고 계속적인 성장 가능성과 글로벌 직업교육 역량을 갖춘 세계적 전문대학을 말한다.

 

김원태 WCC21 운영협의회장

(대전보건대학 산학협력단장)

 

20117개 대학을 시작으로 20124개 대학, 201310개 대학이 선정 완료됨에 따라 WCC 21개 대학이 완성됐다. WCC 21 대학은 대한민국 고등직업교육 발전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고, 앞으로 세계적인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변화하고 노력하고 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21개 대학이 모여 21C 창조경제 사회의 국제적 통용이 가능한 교육과정을 통해 고등직업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세계적 수준으로 전문대학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문대학 발전의 동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416, 7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WCC 21 교육성과 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전문대학을 대표하여 세계적 전문대학(WCC)으로 선정된 21개 대학이 글로벌 수준의 특성화된 고등직업교육 프로그램과 성과를 보여주는 자리이다.

 

박람회를 통해 국민 행복시대를 맞이하여 창조경제 및 글로벌 직업역량을 갖춘 세계적 전문대학의 역할과 비전을 제시하고, 한국 최고의 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국정과제 중 하나인 산업기술명장대학원 설립 및 육성에 있어 전문기술 및 기능 보유자가 고도의 기술연마를 통한 산업분야 명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각 대학별로 특성화된 강점분야의 졸업작품 전시물과 직업체험관을 통해 전문대학의 사회적 역할을 보여줄 예정이다.

 

2014`말의 해´를 맞이하여 전문대학의 위상을 알릴 수 있는 한 해로 기억되길 바라며 박람회의 행사 테마를 `대한민국 WCC 21 세계수준을 넘어서다´로 준비했다.

 

시간이 갈수록 박차를 가해 마지막엔 우승을 거두는 다크호스처럼, WCC 21대학은 대한민국 미래에 있어 진정한 다크호스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중요한 전문 인력을 만드는 교육의 산실임을 보여줄 것이다.

 

WCC 21 대학은 대학별 특성화 강점분야에 대한 집중 투자를 통해 산업 현장의 선호도가 높은 산업분야별 창의적 우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른 대학보다 한걸음 먼저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이번 교육성과 박람회를 통하여 보여 줄 수 있을 것이다.

 

WCC 대학들은 글로벌 역량을 갖춘 창의적 직업인재 양성을 위해 현 정부의 5개 국정과제를 핵심으로, 국제적 통용성, 창의 인성교육, 교육품질관리 인증, 대표브랜드 특성화 프로그램을 추진전략으로 현장 산업체의 요구 및 기술변화를 수용함으로써 글로벌 직업교육역량을 갖추어 세계와 경쟁하겠다는 각오다. 또 세계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더 나아가 세계의 전문대학을 선도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대한민국의 근대화와 국가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전문대학은 이제 산업구조와 기술에 고도화라는 흐름에 맞추어 창조경제 사회 구현에 걸 맞는 국가 경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특히 그 중심에 WCC 21개 대학이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WCC 21 교육성과 박람회를 세계적인 직업교육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2015년에는 국제 직업교육 올림피아드 대회로 추진할 계획이다.

 

 

 

윤영한 객원기자 koreanews82@naver.com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1-03 16:04: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