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4년 새해설계 이기원 계룡시장 - “제2의 도약을 위한 계룡시대 만들겠다”
  • 기사등록 2013-12-31 12:16:55
기사수정

계룡시(시장 이기원)2014년을 2의 도약을 위한 계룡시대를 만들겠다6개 분야의 역점 시책을 제시했다.

 

 

이기원 시장은 “2013년은 개청 10주년이 되는 의미있는 해로 어려운 경제 여건속에서 지역발전과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세무서 계룡민원실 설치, 복합문화레저단지조성사업 가동체계 구축, 자체 시내버스 개통, 두계삼거리계룡역간 4차로 도로정비공사 등을 꼽았다.

 

2014년도 역점시책으로 글로벌 국방수도 기틀 마련 문화 엘리트 도시 건설 행복보장 도시 건설 자연생태 환경도시 조성 맞춤형 명품 도시 건설 시정 경쟁력 제고를 위한 내부역량 강화 등을 제시했다.

 

우선 브랜드 제고 및 복지 인프라 구축을 위해 복합레저단지조성, 신도안 주초석, 계룡산 생태탐방 누리길을 연결하는 테마관광 명소화를 추진하고

 

또한, 공공기관 유치와 관련 1월중 국민건강보험공단 계룡출장소 개소를 비롯하여 법원등기소, 교육지원청, 경찰서 등 주민밀착형 공공기관 설치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가정책과 발맞춰 일자리사업의 지속적인 안정화와 내실화를 기하면서 계룡 제1농공단지의 상반기 중 분양을 통해 기업유치 및 일자리를 창출하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자금 지원 확대 등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여건 조성 및 경쟁력 있는 강한 기업을 육성하는 한편, 계룡산 자락에 위치한 우리지역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건강한 생태환경 도시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기원 시장은 미래지향적 조직문화 함양으로 시정의 활력을 도모하고 능동적 행정체계 구축과 책임 행정 구현으로 살기좋은 계룡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41천여 시민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31 12:16: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