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대전광역시교육감 김신호)
존경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친애하는 대전 시민 여러분!
글로벌 대전교육의 힘찬 비상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향한 갑오년(甲午年)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기원하며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해는 꿈과 희망 그리고 행복으로 한국교육을 선도하는 명품 대전교육을 만들기 위해 모든 교육가족이 한마음이 되어 지혜와 역량을 모아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어느 때보다도 알차고 값진 성과를 거둔 보람찬 한 해였습니다.
우리교육청은 2013년도 시·도교육청 평가에서`교원 및 단위학교 역량강화´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었고`인성 및 진로교육 운영´프로그램은 우수특색사업으로 채택되었으며,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결과`고등학교의 시·도별 3년 연속 향상 학교´비율에서 전국 1위의 성과를 거두어 명실공히 한국교육을 선도하는 교육청의 입지를 굳혔습니다.
또한 기록관리평가 4년 연속 최우수교육청에 선정되었고,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광역시교육청 중 1위 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전국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 선정, 전국 교과교실제 우수학교 대상에 선정되어 대전교육의 위상을 한껏 드높였습니다.
특히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개원으로 대전유아교육 지원체제 기반을 더욱 확고히 하는 등 우수한 교육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결실은 그동안 깊은 관심과 성원으로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신 대전교육가족과 시민 여러분 모두의 땀 흘린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베풀어 주신 은혜와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대전 시민 여러분!
우리 대전교육은 함께 노력하며 일궈낸 빛나는 성과를 바탕으로 새해에도 변함없이 미래핵심역량을 창출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교육활동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체험과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둘째,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글로벌 미래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셋째, 적성과 소질에 맞는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넷째, 교육본질에 충실한 자율과 책임의 행복학교를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배려와 나눔의 맞춤형 교육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여섯째, 청렴하고 투명한 공감과 신뢰의 현장 중심 지원행정을 펼치겠습니다.
글로벌 창의융합인재의 육성이 국가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지름길이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담보하는 보루이고, 그 열쇠는 바로 교육의 질에 달려있습니다.
2014년에도 우리 대전교육의 1만 6천여 교직원들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도덕적이고 창의적인 세계인을 육성한다는 자긍심과 열정으로 행복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혜와 역량을 결집시켜 나갈 것입니다.
갑오년(甲午年) 새해에는 교육현장에 청마(靑馬)의 강한 활기가 넘쳐나고 창조의 변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대전교육가족과 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갑오년(甲午年) 새 아침 대전광역시교육감 김 신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