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3 송년사(충청남도지사 안희정)

 

 

존경하는 도민여러분,

 

2013년 한 해가 저물어 갑니다. 올 한 해 어떠셨는지요? 돌이켜 보면 365일 하루하루가 모두 소중한 역사일 것입니다. 민선 5기 충남도정 역시 우리 도민 여러분 모두와 함께 만들어가는 역사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해주신 210만 도민 여러분 한 분 한 분께 깊은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충청남도는 도청을 내포신도시로 옮기고, 첫 일 년을 보냈습니다. 새로운 백 년을 다짐하며 21세기 서해안 시대의 주역으로 도약하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우리는 개척자의 정신으로 지난 1년 동안 새로운 역사의 발판을 만들기 위해 힘써왔습니다.

 

지난 농업시대와 산업화시대에 그랬던 것처럼 새롭게 떠오르는 서해안시대에서도 충청남도는 대한민국 발전의 중심축으로서 제 역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올 한 해도 도민 여러분과 함께 열심히 뛰었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추진해온 3농혁신, 행정혁신, 자치분권 혁신 등 혁신과제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고, 다행히 그 속에서 성과들이 하나 하나 나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수출과 투자유치 등 견조한 성장 속에서 상생과 지속가능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저출산 고령화시대 도민들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도정역량을 결집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희망을 선도하는 충청남도가 될 수 있도록 보다 힘써나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미진했던 부분들은 더욱 개선하고 새롭게 추진해야 할 과제들은 창의적으로 발굴하여 `행복한 변화, 새로운 충남´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특히, 내년에는 민선 5기를 마무리 하는 해이니 만큼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일해 나갈 것을 다짐드립니다. 도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2013. 12. 31

 

충청남도지사 안 희 정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30 17:01: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