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 학기 맞아 청소년들의 학교폭력 인식개선 위한 사업 본격 추진 - 이달부터 웹툰 순회전시‧학교폭력 예방 힐링교실 운영
  • 기사등록 2018-03-02 08:31:38
기사수정

새 학기 맞아 청소년들의 학교폭력 인식개선 위한 사업 본격 추진

 

이달부터 웹툰 순회전시학교폭력 예방 힐링교실 운영

▲이원구부구청장
 

대전 유성구가 새 학기를 맞아 이달부터 청소년들의 학교폭력 인식개선을 위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유성구청사

구는 올해 인성함양 교육지원 청소년유해환경개선 주민인식개선사업을 학교폭력예방 3대 주요사업으로 선정하고, 학교폭력 당사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인성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다.

 

먼저 지난해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7 학교폭력예방 웹툰공모전´ 당선작 순회전시를 오는 19일부터 관내 초고등학교에서 열 계획이다.

 

또한 전문강사가 학교를 방문해 학교폭력 내용을 담은 이모티콘 제작하는 힐링교실을 운영하고, 하반기에는 결과물에 대한 공모전을 실시해 우수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웹툰 순회전시를 희망하는 학교는 오늘부터 9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이모티콘 제작 힐링교실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접수를 받아 4개 학교를 선정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을 중점 추진할 것이라며, “학교폭력예방지킴이, 등하굣길안전지킴이 등 지역공동체들의 참여를 유도해 학교폭력예방사업을 다각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 길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02 08:31: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